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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에이치씨엔(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샵플러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총칙


① 회사는 '샵플러스' 서비스(PC와 모바일 등 웹/앱 기반 및 TV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쇼핑 전체 서비스를 포함함)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의 동의 하에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법률 또는 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바,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위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정보, 재화, 용역 이용 시 또는 상품구매 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추가로 수집합니다.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등 결제수단별 결제정보

  (3) 회사는 카드인증, 포인트 연동, 이름 변경 등을 위한 본인인증 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본인명의 휴대폰번호 중복가입확인정보(DI), 동일인식별정보(CI)

  (4) 회사는 SNS계정(네이버, 카카오톡, 애플ID)의 로그인 연동 시, 고객의 개인정보를 추가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임의의 인증값만 비교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SNS계정을 통한 회원 가입 시, 해당 업체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네이버 ID 가입 : 이름, 생일, 성별, 이메일주소

    - 카카오톡 ID 가입 : 이름(닉네임), 생일, 성별, 이메일주소

    - 애플ID 가입 : 임의의 인증값만 가져오며 수집하는 정보 없음

  (6)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

②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 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만 14세 미만인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따라서 14세 미만의 고객은 회원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웹/앱을 통한 동의절차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거나 정보를 입력하고 '정보변경'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상담 게시판,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을 고객이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동의, 정보변경 등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사가 고객에게 알린 동의사항에 대하여 구두로 동의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함

②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별도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단, 필수동의사항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하며, 선택동의사항에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의 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로그인(log-in) 하면 

   회사의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고객의 유ㆍ무선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이용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켓(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2)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합니다.

  (3)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됩니다.

③ 고객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쿠키를 설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2) Edge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3) Safari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쿠키 및 웹사이트 데이터

④ 회사는 유익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 수집·이용·제공하고 있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 이력 등의 행태정보를 이용하여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 고객에 최적화 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가. 행태정보를 제공받는 자 : ㈜니블스카이

    나. 제공하는 행태정보 항목 :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개인화 추천,웹/앱 push, SMS/이메일 발송 대행

    다. 행태정보 이용 목적 :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을 위함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아래와 같이 위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계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한하여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가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업체, 위탁 업무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④ 회사는 향후 수탁자, 수탁범위 등이 변경되는 경우에 제11조에 명시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고객에게 고지한 수집, 이용 목적에 따라 보유 및 이용됩니다. 회원 탈퇴 시에는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②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이에 따라 보유하는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서 보유하는 목적 이외의 사유로 열람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③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 및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 개인식별정보(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30일 : 부정가입 및 이용 방지

    - 부정이용기록 1년 : 불량 회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 협조

    -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제2항, 시행령 제41조 제2항 제2호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1호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2호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3호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시행령 제6조 제1항 제4호

    - 국세기본법 등에 따른 거래 기록 5년 :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

④ 고객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이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열람·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⑤ 회원가입을 탈퇴한 고객이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적립금, 쿠폰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를 위하여 명의도용을 하는 등 불·편법 행위를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후 1개월 동안 회원의 가입정보를 보관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개인정보 열람과 정정 및 철회)


① 고객 또는 고객의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보관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구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열람, 정정 또는 동의의 철회를 요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요청 또는 정정

    가. 웹사이트에서 '개인정보수정(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회사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이메일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웹사이트에서 회사가 인정하는 일정한 본인확인절차를 거치거나, 고객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고객의 대리인이 열람,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명의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가. 웹사이트에서 '마이페이지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고객은 웹사이트 에서 회사가 인정하는 일정한 본인확인절차를 거치거나, 전 항 제1호 "다"에 명시된 신분증을 지참하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 고객센터에 "전화" 또는 "e-mail" 등으로 요청하는 경우에도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탈퇴 또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9조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당사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경찰의 수사에 필요한 경우에는 법령에 정한 절차를 거쳐 수사기관에 그 내용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등에 관한 동의를 철회하면 지체 없이 수집된 개인정보를 복구·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며,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의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받으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을 요구받으면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기간이 끝나면 별도의 DB(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로 옮겨져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 후, 법령에서 정한 보유기간이 만료되면 재생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 별도 DB로 옮겨진 고객의 개인정보는 법령에서 정한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

      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으로부터 보안서약서를 제출받아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에게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 입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고객의 개인정보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지정 등 개인정보 보호 조직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여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매 년 내부관리계획을 잘 시행하고 있는지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의 오·남용, 분실·위조·변조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접속기록 등을 정기적으로 점검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해당 접속기록을 백업 등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물리적 조치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유출 통지, 신고제도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사고 발생 시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없이 알리고 법적 요건에 맞춰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신고합니다.

     또한, 고객 상담과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5)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회원 및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이 경우 통지하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나.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다.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은 자 및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의 통지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 1회이상 제공합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담당자 : 이재욱

 - 담당부서 : 정보보호파트

 - 전자우편 : wwlju@hcn.co.kr

 - 전화 : 1877-8000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opico.go.kr/ 1833-6972)

 - 대검찰청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단,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내용에 대한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공지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4년 12월 9일

고객센터 고객센터 02-517-0702 [주중 09:00 ~ 18:00 *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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